The Other Side Our Ethics Hero Banner

우리는 동물 복지를 생각합니다

로레알은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동물 실험이 없는 세계를 위해 헌신해왔습니다.
로레알은 어떠한 제품 또는 성분에 대해서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동물 실험의 대체 방안을 널리 알리는 데도 앞장서 왔습니다.
로레알은 고객의 건강 및 안전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물 복지를 지지합니다.

 


The Other Side Our Ethics Image 1

2000년대에 들어서며 시민 사회 또는 규제의 테두리 안에서 동물 실험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제기가 있기 훨씬 이전부터 로레알은 독자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대체 방안을 개발해왔습니다. 바로 각막 또는 점막과 같은 다른 종류의 피부 구조에 뒤이은 인체 피부를 재구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진정한 선구적 브랜드였던 로레알은 1979년 이래로 연구소를 통해 인체 피부 모델을 재구성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실험 방법은 관계 당국의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또한, 동물 실험에 대한 대체 방안으로 신뢰할만한 통합 안전성 평가 전략을 구축하기 위한 그 외 다양한 툴도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로레알은 동물 실험에 대한 법적 규제가 적용되기 14년 전인 1989년 제품에 대한 동물 실험을 완전히 중단했습니다.

F.A.Q.

모든 답변 읽기
질문
1

로레알은 동물 실험을 하나요?

로레알은 어떠한 제품 또는 성분에 대해서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3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대체 방안을 널리 알리는 데도 앞장서 왔습니다. 그리고 로레알은 동물 실험에 대한 법적 규제가 적용되기 14년 전인 1989년 제품에 대한 동물 실험을 완전히 중단했습니다.

질문
2

로레알은 동물 실험 대신 어떤 대안을 개발했나요?

1979년 이래로 로레알은 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안전한 인비트로 테스트를 구축하기 위해 연구소에서 인체 피부 모델을 재구성해왔습니다. 또한, 로레알 그룹은 안전성 평가에 대한 대체 방안을 널리 알리는 데도 앞장서 왔습니다. 이후 로레알은 리옹(프랑스), 상하이(중국), 리오(브라질)에 재구성한 피부를 생산하는 에피스킨(Episkin) 센터*를 열었습니다. 재구성한 피부 모델 이외에도 로레알은 분자 모델링, 전문 독성학 시스템, 이미징 기술 등 예측적 평가의 일환으로써 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측적 평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질문
3

동물을 대상으로 제품을 테스트하지 않는데 로레알이 PETA 리스트에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로레알은 어떠한 제품이나 성분에 대해서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인해 로레알은 아직 PETA가 선정한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기업 목록의 고려 대상으로만 머물러 있습니다. 중국 보건 당국은 특정 제품에 대해 여전히 동물 실험을 요구하며 시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4

여전히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는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역으로 활용하여 로레알은 동물 실험에 대한 중국의 규제를 개선시켜 나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레알은 중국 당국과 동물 실험의 완전한 종식을 위해 가장 활발히 협력하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중국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로레알 제품은 더 이상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질문
5

로레알은 중국에서 동물 실험을 종식시키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나요?

로레알은 지난 10년간 중국 당국 및 과학자들과 협력하여 승인된 대체 방안을 채택하고 중국의 화장품에 관한 규제가 동물 실험의 완전한 종식을 향해 발전해 나가도록 헌신해왔습니다. 따라서 현재 중국에서 제조 및 판매되는 “비기능성” (생물학적 활동이 없는) 제품 대다수가 더 이상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기능성 제품에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샴푸 제품이 포함됩니다. 로레알은 2014년 상하이에 에피스킨(Episkin)* 센터를 열고 재구성한 피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구성한 피부는 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인비트로 안전성 테스트에 사용되며, 중국 당국에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피스킨은 인체 피부 재구성 모델입니다.

로레알은 어떠한 제품 또는 성분에 대해서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대체 방안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국에서는 보건 당국이 일부 화장품에 대한 동물 실험 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로레알은 지난 10년간 중국 당국 및 과학자들과 가장 활발히 협력하는 기업으로, 승인된 대체 방안을 채택하여 중국의 화장품에 관한 규제가 동물 실험의 완전한 종식을 향해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해왔습니다.

따라서 2015년 이후 중국에서 제조 및 판매되는 비기능성 (생물학적 활동이 없는) 스킨케어 제품은 더 이상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1980년대 이후 로레알은 안전성 평가의 미래는 동물 실험을 종식할 대안적이며 “예측적인” 전략 개발에 달려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인체 피부 재구성 모델, 분자 모델링 및 고성능 데이터 처리 분야에서 이룩한 유의미한 과학적 진보로 인해 구축될 수 있었습니다. 로레알의 전문 과학자가 인체 표피 재구성 모델을 최초로 선보인 지 27년이 지났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인 혁명과도 다름없었습니다. 로레알은 동물 실험이 법적으로 규제되기 14년 전인 1989년 이미 동물 실험을 중단하고 무엇보다도 안전한 제품을 선보여왔습니다. 또한, 로레알만의 대안적이며 예측적인 평가 모델은 “21세기 독성학”으로 여겨지며 전 세계 과학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로레알파리 연구소의 끊임없는 노력과 전문성을 보여주며, 제품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The Other Side Our Ethics Image 2

조직공학은 재구성한 인체 조직 및 피부 점막 또는 각막과 같은 기타 조직을 형성하는 기술입니다. 로레알은 새로운 분자의 효능을 테스트하고, 유익한 효과를 과학적으로 예측하거나(태양 광선 필터링, 피부 노화 방지 등) 유해한 효과(자극, 알레르기, 내분비계 교란 등)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인체 피부 재구성 모델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인체 피부 모델은 단독으로 또는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활성 성분 분자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로레알은 분자들이 특정한 피부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이러한 인체 피부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러한 분자들이 화장품의 최종 포뮬러에 통합되기 이전에 그 효능에 대해 예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