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ection Our Sustainable Growth Hero

지속가능한 성장

로레알파리는 더욱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 로레알파리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출시되었던 "Sharing Beauty With All"을 통해 로레알 그룹은 다양한 측면에서 한층 더 포용적이며 책임 있는 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해왔습니다. 로레알 그룹의 이러한 혁신은 그룹 전체의 사회적 및 환경적 영향을 다루고 생산 프로세스, 원료 공급, 직원 개발 빛 지역 사회에 대한 헌신을 비롯하여 제품 디자인과 유통에 이르는 가치 사슬 전반과 관련이 있습니다. 로레알 그룹의 주요 브랜드인 로레알파리는 이와 같은 업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Brand Section Our Sustainable Growth Image 1

Elvive를 통한 로레알파리의 약속

지속가능성을 향한 로레알파리의 야심 찬 포부를 공개적으로 표방하는 제품은 바로 Elvive입니다. 친환경성과 혁신성이 언제나 상호배타적이지만은 않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탄생한 Elvive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탄소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위한 전략은 무엇일까요? 바로 지속가능한 패키지와 포뮬러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패키지 최적화

2020년 말까지 Elvive 샴푸 및 컨디셔너 용기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여(에펠 타워의 무게와 맞먹는 무려 7,000톤의 새 플라스틱 절감 효과) 100% 재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할 예정입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Elvive의 포뮬러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있을까요?

최신 보조 유화액 기술로 완성된 매우 얇은 미세액적 코팅이 모발 섬유를 감싸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적은 양의 실리콘이 사용되며, 재활용할 필요가 없어 포뮬러의 생분해성이 증가하게 됩니다(Elvive Mask Full Resist는 이미 97.5% 생분해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부 방부제와 방향 성분을 포함한 원료 사용을 줄이고자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물이 필요하지 않은 농축 트리트먼트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 밖에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깨끗하고 청정한 지구 환경을 위한 노력은 바로 제조 프로세스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Elvive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탄소중립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또한, 현지 산림에서 수집한 폐기물을 리퍼포징(repurposing)하여 지구를 살리는 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Elvive는 향후 로레알파리가 지속가능성의 전 세계적 표준을 확립하기 위한 기반을 세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로레알파리는 지구가 우리에게 던진 이 과제를 받아들이기로 굳게 다짐했습니다. 2021년,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올 로레알파리를 기대해 주세요!

 
Brand Section Our Sustainable Growth Image 10

로레알파리는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보냅니다. 

의료 종사자들과의 협력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로레알파리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전 세계적 움직임에 동참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병원과 양로원 전체에 2백만 개의 손소독제를 전달하며 사람들을 보호하고 이 전례 없는 전염병 사태의 확산을 막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힘을 보탰습니다. 또한, 로레알파리 생산 공장에서 생산이 가능한 수준에서 모든 국가가 손소독제 부족 현상을 겪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했습니다.

격리 중인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

여러 국가에서 실시되는 격리 조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립된 상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로레알파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인 다양한 지역사회와 함께 손을 잡고 이러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결속 이니셔티브를 시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로레알파리의 전문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뷰티 어드바이스를 공유하여 팔로워들이 메이크업 튜토리얼, 집에서 하는 셀프 염색 가이드, 스킨케어 루틴 등을 통해 스스로를 돌보며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L’Oréal Men Expert는 자선활동의 일환으로 무벰버(Movember)의 새로운 ALEC(Ask, Listen, Encourage action, Check in) 정신 질환 및 자살 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고립 상황에 놓인 사람들이 불안, 우울, 자살 사고를 더 많이 경험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한 의의를 지닙니다.

Brand Section Our Sustainable Growth Image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