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RAND STORY > BRAND STORY

BRAND STORY

THE STAR OF AFFORDABLE LUXURY L’ORÉAL PARIS

L’ORÉAL PARIS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란 전문적이고 세련 되 었으며 다문화적이고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아름다움 입니다. 즉, 누구나 명품을 누릴 수 있어야 한 다는 것입니다.
로레알파리는 전설적인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로레알의 역사 속에 깊이 뿌리내린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로레알파리가 거느리고 있는 프랜차이즈 및 제품 컬렉 션은 화장품 업계의 전 분야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Elsève(엘세브), Casting(캐스팅), Excellence(엑셀랑스), Revitalift(리바이탈리프트), Age-Perfect(에이지 퍼펙트), Derma Genèse(더마 쥬네즈), Color Riche(컬러 리쉬), Glam Shine(글램 샤인), Elnett(엘넷), Studio Line(스튜디 오 라인) 등이 모두 로레알파리의 이름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전 소중하니까요"
여성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자율성을 인정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 슬로건은 1971년 미국에서 염모제 Préférence를 광고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당시 이 제품은 경쟁제품보다 1달러 높은 가격에 출시 되었습니다.
"저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염모제를 써요. 전 소중하니까요." 로레알파리의 상징이 된 이 문구는 전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 이는 소비자의 자기 존중감을 최초로 부각 시킨 광고 메시지로서 그 후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광고 문구는 자신의 모습을 가꿀 줄 알며 보다 좋은 제품 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더 비싼 비용을 부담하겠다 는 소비자들을 브랜드를 중심으로 결집시키는 구심점 이자 멀리 떨어진 나라들 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광고 문안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그녀들은 소중하니까요, 그들은 소중하니까요" 와 같이 다양한 형식으로 변형시킨 표현도 선보이게 되었 습니다.

013 : 16 YEARS OF LEGENDARY PARTNERSHIP,LOREAL PARIS AND CANNES FILM FESTIVAL

제 66회를 맞이한 칸 국제 영화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3대 국제 영화제의 하나 입니다.로레알파리는 16년간 칸 국제 영화제의 공식 파트너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 아름다움(BEAUTY)과 예술(ART)이 하나되는 기념비적인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BECAUSE YOU’RE WORTH IT

1960 : ELNETT,  A STAR IS BORN

모든 여성들의 품위와 품격을 컨셉으로 한 엘넷 헤어 스프레이(ELNETT HAIRSPRAY)는 전통적인 헤어 스타일링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뿐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는 획기적인 제품이었습니다. 오늘날에도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혁신적인 포뮬라의 엘넷 헤어스프레이는 헤어스타일링의 신화적인 제품이자 세계적인 제품입니다.

1950 : THE FIRST STEP ABROAD

1950년대에 이르러 로레알의 해외 진출이 시작됩니다. 로레알은 헤어를 위한 코스메틱, 즉 COSMAIR라는 이름으로 대서양에 진출, 로레알 헤어 제품들이 미국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는 로레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든든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1920 : REVOLUTION IN HAIRCOLOR

화장품 산업에서의 성공을 거둔 유진 쉘러는‘연구와 혁신만이 성장의 초석’이라 굳게 믿었습니다. 그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였고 1920년대에 이르러 헤어 컬러 시장의 혁신과도 같은 헤어 염색제, GOLDEN TINT를 개발, 로레알은 내추럴 헤어 컬러 시장을 선도하게 되었습니다.

1970 : CREATION OF THE BECAUSE I’M WORTH IT SLOGAN

1970년대 초반, 뉴욕 광고 에이전시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미국 뷰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 로레알에 대한 미국인들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당시 광고 에이전시의 23세 카피라이터는 로레알파리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감의 상징이자 철학을 담은 유명한 슬로건“당신은 소중하니까요”라는 슬로건을 개발하게 됩니다. 1971년 미국에서 처음 사용된 이후,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슬로건은 40년이 지난 이후에도 여전히 신선함과 공감을 주고 있습니다.

2012 : 15 YEARS OF LEGENDARY PARTNERSHIP, LOREAL PARIS AND CANNES FILM FESTIVAL

세계적인 프랑스 뷰티 브랜드 - 로레알파리는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3대 국제영화제 - ‘칸영화제’를 1997년부터 15년째 후원하고 있는 공식 파트너이자 공식 메이크업 브랜드로, 아름다움(Beauty)과 예술(Art)이 하나가 되는 다양하고 권위있는 스폰서쉽 활동과 레드카펫 위의 수많은 여배우들의 뷰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레알파리는 2012년‘칸영화제의 공식 스폰서쉽 15주년’을 맞아, 5월 16일을 시작되는 2012 제 65회 칸영화제에서 어느 때보다 기념비적인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1990 : OFFICIAL MAKE-UP ARTIST

1997년 이래로 로레알파리는 국제적인 영화 행사인 칸영화제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칸영화제를 기념하기 위해 칸을 방문하는 세계적인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로레알파리는 가장 권위있는 행사인 레드 카펫의 뷰티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BEAUTY EXPERTISE, GLAMOUR, ACCESSIBLE TO ALL”로레알파리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

1972 : BIRTH OF ELSEVE(ELSEVE)

헤어 케어 제품인 샴푸는 청결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었습니다. 로레알파리는 엘세브라는 제품을 통해 헤어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샴푸 시장을 개척하게 됩니다. 헤어에 부드러움, 탄력, 매끈함을 주는 엘세브를 통해 뷰티 샴푸 시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910 : ADVERTISING FOR THE HAIR DYE L’OREAL

로레알 모발 염색제 인쇄 광고입니다.

1909 : 유진 쉘러의 사무실

로레알의 창업주 유진 쉘러(EUGENE SCHUELLER)는 1881년에 태어난 프랑스 화학자 입니다. 그는 1904년 프랑스 국립 화공학교인 CHIMIE PARIS TECH를 졸업, 1909년 ‘프랑스의 안전한 모발 염색제 회사’란 뜻의 소시에떼 프랑세즈 드뗑뛰르이노팡씨브즈 뿌르 셰보(SOCIETE FRANCAISE DE TEINTURES INOFFENSIVES POUR CHEVAEAUX)란 회사를 설립, 그 후 로레알(LOREAL)이란 사명을 도입하면서 로레알 그룹이 시작되었습니다. 파리 뤼 듀 루브르(RUE DU LOUVRE)에 위치했던 유진 쉘러의 사무실입니다. 그의 왼편으로 통화를 하고 있는 부인이 바로 유진 쉘러의 아내, BETSY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