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을 위한 50년
뷰티 브랜드 그 이상의 가치, 로레알파리
뷰티 브랜드 그 이상의 가치, 로레알파리
맨하탄 광고대행사 맥캔(McCann)의 젊은 23세 카피라이터 일론 스펙트(Ilon Specht)가 1971년에 만들어낸 이 시그니처는 지금까지도 많은 공감을 자아냅니다. 자신감을 강조하는 최초의 광고 메시지였던 모두가 다 아는 로레알파리의 캐치프레이즈는 브랜드의 소비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 우리는 소중하니까요”는 모든 연령과 배경의 여성들이 자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믿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영감을 주는 여성들은 이 문구를 현재 우리들 만이 아닌, 이전 세대와 미래 세대도 모두 포함합니다.
탄생 이후 “우리는 소중하니까요”는 40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여성들을 단결시키는 강력한 캐치프레이즈가 되어 여성들이 자신의 포부를 용감하게 받아들이고 하루하루 자신의 가치를 믿을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혁신적인 과학을 토대로 로레알파리는 최신 포뮬러와 서비스로 선보이는 최고의 뷰티 제품을 통해 모든 여성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브랜드의 최첨단 제품들은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사회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자리를 차지하고, 더욱 번영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로레알파리는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든 이들에게 획기적인 화장품 혁신을 제공해왔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자신감을 불어넣는 것은 여성의 권한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모든 여성이 세상 그 어느 곳에 있든 간에 자신이 소중하다고 느낄 수 있는 높은 품질의 뷰티 제품을 적절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 모두는 소중하니까요!
"전 세계에 프랑스 뷰티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로레알파리는 모든 형태의 뷰티를 대표합니다. ‘모두에게 다 맞는’ 아름다움이란 없습니다. 로레알파리의 “드림팀”은 연령이나 출신과 관계 없이 모든 여성의 권한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화, 패션, 음악 업계의 아이콘들을 포함하는 다양한 홍보대사들로 구성된 그룹입니다. 여성의 힘과 헌신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이 롤모델들은 모든 여성이 자신이 소중하다는 것을 믿을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홍보대사로는 아자 나오미 킹(Aja Naomi King), 앤디 맥도웰(Andie MacDowell), 앰버 허드(Amber Heard), 아이쉬와라 라이 밧찬(Aishwarya Rai Bachchan),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셀린 디온(Celine Dion), 신디 브뤼나(Cindy Bruna), 더키 토트(Duckie Thot),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 젬마 찬(Gemma Chan), 공리(Gong Li), 헬렌 미렌(Helen Mirren), 자하 두쿠레(Jaha Dukureh), 제인 폰다(Jane Fonda), 캐서린 랭포드(Katherine Langford), 레일라 벡티(Leila Bekhti), 리야 케베데(Liya Kebede), 루이즈 부르구앵(Louise Bourgoin), 루마 그로치(Luma Grothe), 마리 보쉐(Marie Bochet), 니드히 수닐(Nidhi Sunil), 수주(Soo Joo Park), 비올라 데이비스(Viola Davis) 등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가 자신만의 목소리와 영향력을 통해 다른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모든 캠페인에서 “우리는 소중하니까요”를 외치는 이들은 로레알파리의 강력한 메시지를 강조하며 모든 여성들이 자신이 소중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여성과 여성의 포부 사이에 존재하는 벽을 없애고 여성들이 자유롭게 운명을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왔습니다. 그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자유롭고 안전하게 거리 위를 걸어다닐 수 있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공공 장소에서 안전하다고 느끼는 여성의 권리를 앗아가고 일상생활을 침해하는 길거리 성희롱(Street Harassment)은 어디에서나 일어납니다. 로레알파리의 신념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만큼, 브랜드에서는 2020년 3월 8일에 스탠드업 프로그램(Stand Up Against Street Harassment)을 출시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로레알파리와 IPSOS 국제 설문조사 후 개발되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78%가 공공 장소에서의 성희롱을 경험했습니다. 응답자 중 단 25%만 주위 도움을 받았고, 86%의 사람들은 공공 장소에서 성희롱을 목격했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른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에 로레알파리는 모든 형태의 괴롭힘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NGO인 Hollaback!과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습니다. Stand Up의 목표는 길거리 성희롱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련 피해자 또는 목격자가 되었을 때 안전하게 대응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인 Hollaback’s “5D’s” 방법론을 통해 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누구든 standup-international.com에서 교육을 받은 후, 손에 ‘D’를 들고 찍은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해시태그 #WeStandUp와 함께 올려 Stand Up 운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랑스, 스페인, 아르헨티나, 캐나다, 미국, 멕시코, 이탈리아 및 인도에서 운영되는 Stand Up Against Street Harassment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우크라이나, 그리스, 터키, 파키스탄, 이집트, 모로코, 레바논, 이스라엘, 인도네시아, 태국, 칠레, 폴란드, 러시아, 스웨덴, 덴마크, 벨기에, 호주,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리브해 지역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International study conducted by L’Oréal Paris가 IPSOS와 함께 2019년 4월 수행한 국제 연구로, 8개 국가에서 15,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